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최근뉴스

최근뉴스

아산도서관 집중열람실, 새로운 모습으로
작성자 이지희 수습기자 작성일 2024-06-10 조회수 377

리모델링 된 집중열람실 전경. 주한솔 아산도서관 학술정보운영팀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백재욱 수습기자


  다음 주 시험을 앞두고 많은 학우들이 도서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개편된 우리 대학교 아산도서관의 집중열람실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롭게 개편된 집중열람실은 다양한 학습 스타일을 고려하여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되었다. 하나는 칸막이가 있는 열람실로, 학습 집중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다른 하나는 칸막이가 없는 열람실로, 좀 더 개방된 공간에서 학습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한솔 아산도서관 학술정보운영팀장은 “요즘 학생들은 폐쇄된 공간보다는 열린 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칸막이가 없는 열람실을 도입했다. 지금까지의 열람실 이용내역을 보면 칸막이가 있는 열람실을 이용하는 이용자 수가 현저히 낮아 공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여전히 칸막이를 선호하는 학생들을 위해 칸막이가 있는 열람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리모델링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 그는 “가장 깨끗하고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답하며, “새롭게 리모델링된 아산도서관 집중열람실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서관 시설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교는 이번 아산도서관 집중열람실 리모델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모든 학우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


이지희 수습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