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진로-취업-상담 ‘원스톱 서비스’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6-11 조회수 2937

 취업지원팀 유커리어(U-career)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해결

 

우리 대학교 취업지원팀은 재학생 들의 입학부터 진로, 경력, 취업을 한 번에지원하고 학생개인 맞춤형 이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올 해 초 유커리어(U-career)를 개설했다. 유커리어는 재학생의 역량을 강화 하고 졸업생에게는 전문 직업인으로 서사회에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것에 목적을 두고 개설한 사이트다. 유커리어를 이용하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서비스는 마이로드맵으로, 이 페이지는 진로설계, 역량개발, 실전취업, 나의 로드맵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진로설계에서는 진로 적성검사를 통해 직무를 수행하는 나의 유형을 파악하고 나와 잘 어울리는 직업군을 파악 할수있다. 더불어 나의 전공과 관련된 직업을 탐색하고 내가 설정한 진로 설계의 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역량개발에선졸업후계 획, 목표직업, 목표기업 등 자신이 설 정한목표를한눈에확인할수있다. 또한 직업기초역량진단을 통해 실무 에서실용적으로발휘될수있는능 력을 평가한다. 평가 후 결과지의 10 가지의역량요인별점수를통해자 신의 부족한 역량을 진단하고 개선계획을 세울수있다.추가로 포트폴리오 관리로 자신의 이력(학점, 토익 점수, 자격증 등)을 정리할 수 있다.

세 번째 실전취업에서는 목표기업 탐색, 맞춤 채용, 교내·외 취업 정보, 이력서작성등으로구성돼있다.자신의 목표기업을 탐색하고, 맞춤 채 용정보를통해여러가지취업정보를 얻을수 있다. 또한 이력서를 작성한뒤 이력서클리닉을 통해 이력서를 보완 할수있다.

네 번째 로드맵은 학년별 로드맵과 경력 로드맵으로 이뤄져 있다. 학년 별 로드맵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자신의 이력을 한눈에 볼수있다. 더불어 현황을 확인해 자신의 역량에 따라 강점을 강화하거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경력 로드맵은 나의경력을 한 페이지로 정리하고 경력 마일리지 표를 통해 학년평균경력 과 나의평균을 비교할수있다. 이외에도 유커리어에는 상담, 심리검사, 취업 정보, U 멘토등 여러 서비스가 있다.

추가로 궁금한 부분은 유커리어의 주소(http://ucareer.ulsan.kr/)를 통 해알아볼수있다.유커리어는우리 대학교 통합 로그인 아이디로 로그인 할수있고, 우리대학교 학우들이라면 누구나 이용 할수있다.

제갈찬 수습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