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취업 고민, 일자리플러스센터로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6-11 조회수 1170


 서비스 기능 대상 확대 전문화 졸업생·청년 구직자에도 개방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새롭게 문 을 열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에 비해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이 확대됐다. 더불어 대 학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청년 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 존에 있던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 중심이었던 반면 대학일자리플러스센 터는 재학생을 포함한 졸업생과 청년 구직자에게도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취업 알선과 일자리 매칭 등 취업 준 비 서비스를 강화하고 전문적인 상담 을 추가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2호관(학 생회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 로 청년 진로 탐색 및 전문적인 상담 (교수·전문 컨설턴트 상담)을 지원하 고 취업 컨설팅과 일자리 매칭을 위 해 지방자치단체, 청년센터와 협업하 고 지역 청년 고용지원 업무를 담당 한다. 주목할 만한 서비스는 취업 컨

설팅이다.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자기 소개서, 면접, 이력서와 더불어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전문 컨설턴트는 정확한 직무분석 과 기업분석을 통해 시장 현황을 파 악하고 구직자, 취업준비생을 대상으 로 컨설팅과 취업을 돕는 전문가다. 우리 대학교 내 컨설턴트는 모두 직 업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직에서 3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공기업과 대기 업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재학생 및 졸업생, 졸업예정자 가 이용할 수 있으며 대학일자리플러 스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채용정보, 기업연봉정보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유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대학 일자리센터 담당자는 “취업에 대해 실질적인 고민을 하고 있고 취업 및 진로 고민이 있는 사람은 센터를 통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취업지원팀과 연계되어 있 어 이전보다 더 많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제갈찬 수습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