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USG공유대학, 지역인재에 폭넓은 혜택
작성자 차** 작성일 2022-06-07 조회수 238

혁신지원금·USG 페이 등 지원

 

기업 연계 인턴 기회 우선 제공

 

공유대.jpg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USG공유대학이 폭넓은 혜택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지역대학 입학 지원율이 감소하는 것과는 달리 USG공유대학 2022학년도 모집정원은 지난해보다 200명이 늘어난 500명을 선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USG공유대학은 울산·경남 지역 13개 대학이 참여하는 교육 자원 공유 플랫폼이다. 1학기 입학생 500명 중 우리 대학교 학생들은 총 182명이 합격해 USG공유대학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USG공유대학 학생으로 최종 선발되면 혁신인재지원금, 기업연계 인턴 기회, 취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 USG Pass Pay,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혁신인재지원금은 온·오프라인 및 대학 간 이동수업 여건 보장과 혁신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학기당 융합 전공 교과목을 6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에게 지급되며, 대학의 교내·외 장학금과 별도로 지원된다. 지원 규모는 연도별 예산 계획에 따라 1인당 확정된 금액을 분기별로 지급하며 월 4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업연계 인턴십 제도는 ‘울산·경남 지역혁신플랫폼’에 참여하는 지역혁신기업(LG전자,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NHN, LH 등)의 인턴 수요에 대한 우선 지원권을 받아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USG Pass Pay는 대학 간 이동에 드는 교통비, 식비, 숙박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로 이 역시 장학금과 별도로 지원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개설 혹은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USG공유대학은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의 집약체로 기능하기 위해 다양한 인재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건설환경공학부 경대승 교수는 “최근 새로운 교과목들로 학생들에게 도움 될 실질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며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취업이나 다양한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스마트기계해석, e-mobility, 지능로봇, 스마트 제조 ICT, 스마트 도시건설, 공동체혁신, 미래모빌리티, 저탄소그린에너지 등 8개 융합전공 커리큘럼으로 이뤄져 있다. 4학기 연속 이수를 기본으로 하며 학점이 3.0 이상이어야 한다.

차재경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