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홈페이지 리뉴얼…편의성-보안 강화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9-06 조회수 203

퀵 메뉴, 반응형 웹 이용 편리 


가독성·디자인 만족도 높아

 

울산대학교.jpg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가 리뉴얼됐다. 홍보 콘텐츠가 바뀌고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이 강화됐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이전과 달리 디자인에서 큰 차이를 볼 수 있다.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웹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 슬라이드 전환 효과 방식의 학교 안내 사진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기존에 없던 퀵 메뉴(빠른 메뉴)가 오른쪽 상단에 생기며 수험생, 일반인, 재학생, 교직원, 동문별로 필요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재학생의 경우 UWINS, 문수게시판, 통학버스, 중앙동아리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장학금, 의료보험, 취업 지원, 기숙사 정보를 알 수 있는 학생지원 메뉴도 생겼다. 또한 반응형 웹이 새롭게 생겼다. 반응형 웹은 레이아웃 등 스크린 환경에 따라 크기가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다. 기존의 홈페이지는 모바일 지원이 불가능했지만 새롭게 바뀐 홈페이지는 태블릿, 핸드폰,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맞춤 화면이 제공된다. 

 

<울산대신문>은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며 학우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만족 73.8%(90명), 보통 16.4%(10명), 불만족 9.8%(12명)으로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로 ‘디자인이 깔끔하다’, ‘전보다 가독성이 좋은 것 같다’, ‘카테고리 분류가 잘 돼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반면 불만족의 이유로 ‘캠퍼스 맵의 건물 호관 표시가 없어 불편하다’, ‘건물에 대한 정보가 있었으면 좋겠다’, ‘홈페이지 들어갈 때 이중클릭 해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이에 정보화개발팀은 “홈페이지 캠퍼스 맵에 대해서는 건물 호관 표시가 나타나게 수정 중이다”며 “홈페이지 이중클릭은 개편 홍보를 위해 스토리 창을 개설했던 것으로 개강 이후 다르게 보일 것이다”고 답했다. 

 

이하림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