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양성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9-06 조회수 122

디지털상상라운지 스튜디오 운영

 

일반 학우에게도 영상 장비 대여

 

미디어콘텐츠 창작이 날이 갈수록 중요해면서 우리 대학교에서도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 운영에 들어간다. ‘디지털상상라운지’ 스튜디오가 이달 중순 대학회관(9호관)에 문을 열고 ‘미디어콘텐츠 창작자 양성 과정’ 프로그램을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프리미어 5주, 파이널 컷 프로 6주 과정으로 영상 제작 기초 이론부터 심화 수준의 편집까지 수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교육 과정별 9명씩 선발해 소수 정원의 대면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영상 창작에 기초 지식이 없는 일반 학우 또는 전공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스튜디오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맥북 에어와 무선마이크, 스마트폰용 렌즈, 카메라 받침대, 조명 등 촬영 장비들을 제공한다. 장비는 교육 시간을 제외하고 일반 학우들도 대여할 수 있다. 

 

한편 미디어콘텐츠 창작자 양성 과정 프로그램은 1기 선발 과정을 마치고 현재 교육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1기는 대학 관련 온라인 콘텐츠 생산을 위해 UEBS 교육방송, 입시 홍보대사, 스푼 등 교내 단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했다”며 “2기 모집 기간은아직 정확하게 정해진 바 없으나 1년에 매 학기 및 방학을 포함한 4회 교육 과정 운영을 목표로 모든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송다원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