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유튜브 프리미엄 끊임없는 즐거움
작성자 송** 작성일 2019-10-14 조회수 504

유튜브 일러.jpg

 

애플리케이션 이용률 69%



  여론조사업체인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프리미엄은 이용률 69%로 애플리케이션 부분 이용률 1위를 차지했다. 34%2위를 차지한 네이버와 2배에 가까운 수치이다. 프리미엄은 유로 스트리밍 사이트로 고객 요구사항에 맞춘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 합리적인 가격인 프리미엄

   프리미엄은 합리적인 가격과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멜론과 벅스 같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는 평균 이용금액 6925원이며 오프라인으로 함께 사용이 가능한 패키지는 10900원이다. 반면 프리미엄은 부가세를 포함한 8690원으로 음악 감상 외의 기능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다.


#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기존의 유튜브는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동시 사용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동영상 스트리밍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러한 점을 보완해 화면이 잠긴 상태이거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중에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 광고 없이 즐기기

   영상을 재생하면 5초에서 15초 내외로 광고 시청 후에 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조회 수가 높은 영상에는 6분당 한 개꼴로 영상에 여러 가지 광고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처음부터 광고가 뜨지 않으며 광고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유튜브 오리지널, 유튜브 뮤직

   유튜브 오리지널은 구글에서 영상을 자체 제작하는 콘텐츠이며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시청이 가능하다. 유튜브 뮤직은 일반 스트리밍 사이트와 동일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며 개인 맞춤 서비스가 제공된다.


# 오프라인 저장

   휴대기기에 동영상을 저장하여 인터넷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유튜브 오리지널과 유튜브 뮤직에서도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다.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학우들

   프리미엄을 결제한 김경수(경제학·1) 학우는 멜론 같은 음원사이트보다 더 다양하게 노래를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다다만 프리미엄은 할인되는 제도가 없으며 결제 시 비자카드 등 해외겸용이 가능한 카드만 결제가 가능해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홍준(기계자동차·1) 학우는 동영상 광고 제거 기능과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정말 좋은 것 같다그러나 광고를 늘려 서비스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느껴져 유감스럽다고 불만을 표했다.


이하림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