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뉴스미디어

뉴스미디어

제2캠퍼스 개교 1년 미뤄져
작성자 이** 작성일 2016-09-02 조회수 3474

테크노 산단 기반 시설 구축되지 않아

편의시설, 도로 재정비 예정

2018년 1학기 개교 예정

울산광역시 남구 두왕동에 지어질 예정이었던 우리 대학교 제2캠퍼스의 개교가 1년 뒤인 20181학기로 미뤄진다.

 

우리 대학교 제2캠퍼스는 울산 테크노산업단지(이하 테크노산단) 내부의 산학융합지구에 들어선다. 산학융합지구에는 우리 대학교 제2캠퍼스 외에 유니스트 캠퍼스와 기업연구소 등 여러 연구 시설이 함께 입주한다.

2캠퍼스 개교가 늦춰지는 이유는 테크노산단의 전기, 수도 등 기반시설이 구축되지 않아 준공이 20186월로 연기됐기 때문이다. 테크노산단과 우리 대학교 제2캠퍼스인 산학융합지구의 기반시설이 연결돼 있어 우리 대학교 건물은 준공되더라도 테크노산단의 기반시설이 완성되지 않으면 제2캠퍼스의 기반시설도 구축되지 못한다. 우리 대학교 제2캠퍼스뿐 아니라 산학융합지구의 입주도 1년 늦춰진다

엄문호(산학융합지구조성추진단) 과장은 우리 대학교 건물과 편의시설은 예정된 날짜에 완공할 수 있지만, 테크노산단의 준공 시기와 제2캠퍼스의 입주 시기가 맞지 않으면 학우들의 안전문제, 시설 이용 시 불편함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테크노산업단지 준공 시점에 맞춰 제2캠퍼스 근처 편의시설과 도로를 재정비할 예정이다. 또 제2캠퍼스 개교가 될 시기에 우리 대학교를 거쳐 제2캠퍼스로 가는 버스노선을 새로 만들기로 시와 협의를 마친 상태고, 매시간 우리 대학교에서 제2캠퍼스로 가는 통학 버스가 운영된다.

김지훈 기자 gns3150@mail.ulsan.ac.kr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