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최근뉴스

최근뉴스

"마음이 흔들릴 때, 나를 돌보는 첫걸음" – 울산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
작성자 오동진 수습기자 작성일 2025-07-31 조회수 12

진로와 감정, 관계에 지친 대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심리 공간



  우리 대학 진로심리상담센터(센터장 신소희)는 정서적 어려움부터 진로, 대인관계 등 다양한 대학생활 문제를 지원하는 전문 기관이다. 단순한 심리 상담을 넘어 학생들이 스스로를 이해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적 안전지대 역할을 하고 있다. 센터는 22호관 313(신학생회관 2)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학기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학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박은경 진로심리상담센터 담당자는 정서적 어려움뿐 아니라 진로, 대인관계, 적응 문제 등 대학생활 전반의 고민을 다룬다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센터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상담 주제와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진로심리상담센터에서는 불안, 우울, 공황 등 정서적 문제부터 성격, 가족, 진로, 인간관계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개인 및 집단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개인상담 / 위기상담

진로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심리검사(개인 및 단체)

찾아가는 진로교육

정신건강 캠페인 및 특화 프로그램

또래상담 프로그램

 

센터는 단기적 문제 해결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자기이해와 성장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운영된다. 상담은 단순한 경청이 아닌, 학생이 주체적으로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구조로 이뤄진다.

 

신청 방법 및 이용 안내


  우리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진로심리상담센터의 상담 및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신청은 교내 통합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플랫폼을 이용한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U-TALK

진로상담 U-CAREER

집단상담 및 특화 프로그램 U-STAR

 

상담은 주로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나, 상황에 따라 화상(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센터는 이용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비밀보장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단 자해·타해 위험 등 위기 상황 발생 시에는 보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다.

 

상담은 나를 돌보는 방법


  센터 측은 상담은 문제가 있어서 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돌아보고 회복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면 좋다고 전했다. 대학생활 중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정서적 불안이나 관계의 어려움, 진로에 대한 고민을 혼자 감당하기보다, 전문기관의 도움을 통해 해결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담은 의미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다.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기 중뿐 아니라 방학 중에도 일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이용 관련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 052-259-2515를 통해 가능하다.



 울산대 진로심리상담센터 제공 카드 뉴스




글, 사진 | 오동진 수습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국 보도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