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최근뉴스

최근뉴스

한글날 기념 '국문주' 행사, 한글과 함께하는 즐거운 도전
작성자 김경민 기자, 김재용 수습기자 작성일 2024-10-10 조회수 69

20호관 시청각교육관에서 도전! 국문골든벨(과거시험)이 진행 중이다.


  우리 대학교 국어국문학부 학생회가 제578돌 한글날을 기념하여 ‘국문주’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인문대학에서 열렸으며,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는 의미를 담은 도전! 국문골든벨(이하 과거시험), 시나브로 전시회, 최재혁의 한잔 주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10월 7일에 열린 ‘과거시험’은 학우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시험은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고 민족의 뿌리인 한글과 관련된 문제를 풀어나가는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교양, 상식 문제를 풀며 농담을 주고받다가도 한글의 역사와 관련된 문제가 나오다 모두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


  ‘과거시험’의 최종 생존자 2명은 25문항을 전부 맞히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추가 문제까지 이어진 접전 끝에 이창욱(국어국문학 • 3)학우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이 학우는 “열심히 참여하여 1등을 해서 기분이 좋고, 대회를 마련해준 국어국문학 학생회에게도 감사하다”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나브로 전시회에서는 국어국문학, 한국어문학 학우들의 생각과 감정을 담은 시화전이 열렸다. 시화전 결과 1등은 이상훈, 2등은 장윤진, 3등은 김두관 학우가 차지했으며, 인기상은 오승원 학우에게 돌아갔다. 이번 행사는 야간 주점 ‘최재혁의 한잔주막’으로 마무리 됐다.


김경민 기자, 김재용 수습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