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최근뉴스

최근뉴스

글로컬사업단, 글로컬대학 학생 설명회 개최
작성자 김기범 기자 작성일 2024-07-01 조회수 125


  오늘(7월 1일), 울산대학교 글로컬사업단과 학생회가 20호관 다매체강당에서 글로컬 대학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우들과의 대화의 장이 마련되었다.


  조지운 글로컬추진단장 겸 교학부총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글로컬 대학 선정에 따른 변화와 추진 전략을 소개하며 "이번 선정은 우리 대학의 국제적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강조했다. 설명회는 당초 예상보다 길어져 1시간가량의 질문 시간이 이어졌으며, 학우들은 변화에 따른 구체적인 계획과 그로 인한 장단점에 대해 열띤 질문을 쏟아냈다. 특히 교육과정 개편과 인프라 확충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뤘다.


  조 부총장은 "오늘 여러분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있고, 대학에서 무엇을 더 챙겨줬으면 하는지 명확하게 알았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정비를 할 때, 학생들 입장에서 꼭 필요한 것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정으로 인해 교육과정 개편과 인프라 확충이 필수적이다.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학우들의 참여와 피드백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설명회에서는 각종 음료와 다과가 제공되어 참석자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했다. 학우들은 대학의 변화와 성장 방향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대학 측은 학생들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글로컬사업단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 공개된 자세한 내용은 9월호 지면에 실릴 예정이다.


김기범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