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유클래스 점검시간 공지돼야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6-12 조회수 232

매일 오전 4~7시 사이트 점검

 

강의 수강·과제 제출 어려움

 

 

유클래스 점검시간 아는 사람 있나요?’

 

우리 대학교의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다. 작성글 아래 댓글에도 새벽에 정기 점검이 있다는 말만 나올 뿐, 정확한 시간을 아는 학우는 없었다.

 

유클래스(UCLASS)는 우리 대학교에서 사용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으로, 학우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과제를 제출할 수 있다. 그런데 지난 중간고사 때 새벽까지 공부를 하다가 갑자기 유클래스 강의가 켜지지 않거나 과제가 제출되지 않아 학우들이 불만을 호소했다.

 

원인은 유클래스의 정기 점검. 유클래스는 매일 오전 4시부터 7시 사이 정기 점검을 실시하는데, 이로 인해 사이트 이용 자체 불가능해지는 것이다.

 

공민서(경찰학·1) 학우는 새벽에 유클래스 접속 시 강의가 실행이나 과제 제출이 되질 않아 당황한 경험이 있다사이트 내 공지에도 정기점검 내용이 없을뿐더러 교수님이나 교직원들도 따로 설명해준 바가 없어 혼란스러웠다고 지적했다. 이외에도 강제로 로그아웃이 되거나, 출석이 인증되질 않는 등 유클래스 사이트가 가진 여러 오류에 대한 불만도 적지 않다.

 

이에 대해 우리 대학교 관계자는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을 시 강제로 로그아웃되거나 출석이 인증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인터넷 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시 렌(LAN) 케이블에 기기를 연결해 사용하고 만약 오류가 지속될 시 유윈스(UWINS) Q&A 게시판에 문의해달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여러 크고 작은 오류를 개선하려면 학교 독자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데 예산 확보가 되지 않아 개발이 만만치 않아 쉽지 않다고 밝혔다.

 

유클래스 오류 사진.JPG

 

▲지난달 24일 발생한 UCLASS 오류 화면.

 

수습기자 박현흠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