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대학]아산스포츠센터 내년 3월 재개장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6-09 조회수 535

 25억 투입 이달부터 리모델링


 아산스포츠센터는 25억원을 투입 이달부터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간다.

 

코로나192년 동안 문을 닫았던 아산스포츠센터가 내년 3월 재개장한다. 아산스포츠센터는 수영, 실내 체육관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해 학우들뿐만 아니라 울산 시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 아산스포츠센터는 재개장을 앞두고 변신 준비 중이다. 휴장 기간 동안 운영을 하지 않아 누수, 기계설비, 보일러 등 미사용 시설에 대한 개보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스포츠센터는 이달부터 안전사고 예방,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약 254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리모델링을 시작한다. 건축공사는 방수, 수영장 천장 구조물 보수, 각층별 바닥공사를 진행하고 전기공사는 조명 교체, 설비공사, 보일러 교체를 진행한다.

 

리모델링과 함께 차별화된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플라잉요가, 피트니스 등과 같이 소규모의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편리성을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키오스크로 이용·등록을 하는 방법을 추진 중이다.

 

우리 대학교 학우들은 40% 할인 혜택이 제공돼 다양한 스포츠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한편 관계자는 우리 대학교 학생, 교직원, 시민 모두 아산스포츠센터의 오픈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모두를 위해 제대로 된 공사 계획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오픈 한 달 전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재개장시기를 알릴 예정이다고 덧붙여 밝혔다.

서예원 수습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