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기계공학부 진로 및 취업을 위한 졸업생들과의 만남
작성자 차** 작성일 2022-05-16 조회수 265

홈커밍데이 사진1 (1).jpg

기계공학부는 지난 14일 교내에서 2022년 홈커밍데이 행사를 개최, 진로 및 취업을 위한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는 지난 14진로 및 취업을 위한 졸업생들과 재학생들의 만남을 개최하였다이번 행사는 학교를 졸업한지 10년 이내로 구성된 졸업생 멘토와 자동차계열, 전자계열, 중공업계열 및 공기업계열에 취업 또는 진로선택을 희망하는 학부생들이 함께한 뜻깊은 만남의 자리였다. 졸업생들은 자신들의 경험담으로 취업을 위한 준비내용, 외국어공부 준비 그리고 현재 자신의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엔지니어링 스킬과 전공공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재학생들의 질의응답을 받았다. 특히, 졸업생들의 현장감이 있는 경험의 전달은 재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 방향성과 향후 필요로 하는 교과 및 비교과목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서도 폭넓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학선 졸업생은(09년 졸업, 자동차안전연구원 책임연구원) ‘ 그동안 학부의 후배들과 만나고 싶었지만, 이런 자리를 통해서 만나고 또한 자신들의 취업일대기를 들려줄 수 있는 귀한 자리여서 뜻깊게 생각하고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서 나의 조그만 노력의 성과가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우리 대학교 기계공학부는 RIS사업의 미래모빌리티사업단’, 산단대개조사업, BK21 그리고 링크사업 3.0등과 같은 굵직한 대형국책사업에 대한 가장 많은 참여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역량강화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 올해부터 E-Master프로그램을 통한 공학용소프트웨어 교육의 인증에 대한 비교과 심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명실상부한 현장 연계 및 미래선도 인력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