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버팀목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3-04 조회수 166

취업지원팀 코로나 19 대응책 마련

?

ZOOM·메일 활용 고민 나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유지되며 취업박람회와 현장 견학이 취소되는 등 취업준비 활동에 제한이 생겼다. <울산대신문>은 학우들의 취업준비를 돕는 취업지원팀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아보았다.

 

  취업지원팀은 온라인 취업지원, 진로취업상담, 취업스터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취업지원은 외부 전문기관의 취업콘텐츠를 학우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전문기관 사이트로 위포트, 해커스, 에듀스, 코멘토가 있다. 사이트를 통해 합격자소서와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교육, 직무적성 검사, 모의고사 등 다양한 취업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전문기관 사이트는 UWINS의 취업콘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진로취업상담은 학우들의 취업 고민을 대학 일자리센터 컨설턴트와 상담하는 프로그램이다. 워크넷 사이트의 우리 학교 취업지원실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이번 학기는 ZOOM과 메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스터디는 Leders club, Challengers club, PlS club, Frontiers club, 성공취업반을 운영 중이다. 모든 스터디는 자소서 컨설팅, 직무특성, 직무분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Frontiers club을 제외한 스터디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모집 기간과 운영대상의 자세한 사항은 울산대학교 취업지원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더불어 취업지원팀은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프로그램 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지원팀 포스터.jpg

▲취업지원팀에서 실시한 ‘포토샵 자격과정’프로그램 포스터


 이하림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