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울산대미디어
본문바로가기
ender

울산대신문

울산대신문

컴퓨터 운영체제 윈도우10으로 전면 교체
작성자 송** 작성일 2020-04-25 조회수 706

 


윈도우7 지원 종료로 업그레이드 불가피

 

학생 및 교직원, 학교 지원으로 무료 전환

 

대학본부, "운영체제 변경 작업 효율화"

 

 

 


  우리 대학교 컴퓨터 운영체제가 윈도우10으로 전면 교체됐다. 윈도우7 기술 지원 종료에 따른것으로 학우들의 쾌적한 컴퓨터 이용이 가능해졌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지난 1월 14일부터 윈도우7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면서 보안 업데이트나 버그패치 등의 지원을 받지 못해 개인정보 유출 등의 보안 사고가 우려되었다. 이에 교내 컴퓨터 기본 운영체제였던 윈도우7을 변경하게 됐다. 정보인프라팀은“구형보다 바이러스나 디도스(DDOS) 등의 해킹에 안전한 최신 운영체제를 학생들이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이번 교체의 이유를 밝혔다.

 

  정보인프라팀이 윈도우10 설치 키트를 교내 PC 사용자에게 나눠주고 직접 바꾸는 형식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대학본부는 이번 운영체제 변경 사업으로 학내 PC 운영이 더 효율적으로 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인프라팀은 “최신 운영체제를 합법적으로 쉽게 이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 학우 대상 운영체제 교체도 진행됐다. 대학본부는 교내 학생포털 UWINS에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UWINS - 대학생활 - 학생복지에‘Windows 10 for Education’ 항목으로 들어가면 윈도우 10에 등록 및 로그인 할 수 있는 시스템과 이용방법까지 상세히 설명돼 있다. 우리 대학교 학우라면 누구나 윈도우10 운영체제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졸업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송하훈 기자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