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온라인 공개 강좌 선정>
우리 대학교는 지난 2일 K-MOOC 사업의 2개 강좌에 선정됐다. K-MOOC 사업은 대학의 강의를 일반인들에게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사업이다. 산업경영공학부 조지윤 교수의 ‘한국산업의 현재와 미래 – 주력산업’ 등 강좌 2개가 선정됐다. 우리 대학교는 향후 올해 1억 원을 지원받고 3년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으며 K-MOOC 사업에 동참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는 이미 지난 2009년부터 국내 대학 중 최초로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331개의 동영상 강의를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공개했다.
<김영규씨 우리 대학교에 1000만원 상당 기부>
지난 12일 치과의사 김영규(66) 씨가 평생에 걸쳐 모아온 1000만원 상당의 영어 원서 667권을 우리 대학교에 기증했다. 김영규씨는 약 35년간 치과를 운영했다. 은퇴를 한 뒤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공부에 도움을 주고자 영어 원서 기증을 결정했다. 우리 대학교는 김영규씨의 뜻을 감사히 받아 도서관에 기증받은 원서를 학생들에게 안내해 독서를 장려하고, 기증도서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전국 고교생 디자인실기대회 열려>
우리 대학교는 지난 7일 전국 고교생 디자인실기대회를 주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546명이 참가했다. 기초디자인에 포장용 테이프를 이용해 화면을 구성하기, 사고의 전환에 초코파이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연상되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하기 등 3문제가 출제됐다. 이번 대회의 대상자는 우리 대학교 입학 시 4년 간 등록금 면제, 금상은 2년간 등록금 면제, 은상은 1년간 등록금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울산고래축제 학술발표대회 열려>
지난 20일 ‘2016울산고래축제 학술발표대회’가 우리 대학교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한국고래학회와 우리 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학술발표대회의 제1세션에는 동해안 돌고래류의 분포 특성, 대곡리 암각화 속 고래 그림의 문화사적 의미 등이 발표됐다. 제2세션에는 고래문화에 대한 지향점, 실무자 중심 고래 관광앱 개발 방법 모색, 3D 프린팅과 고래 콘텐츠 등의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산학협력단 산학협력간담회 개최>
우리 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1일 울산중산일반산업단지협의회를 방문해 가족회사 협약식을 가지고 산학협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운 점을 알아보고 기업 고충 해소를 위해 개최됐다. 가족회사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교와 중소기업이 기술인재양성,공동연구개발에 같이 힘을 쏟기로 했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 대학교의 산학협력체제를 탄탄히 구축하게 됐다.
<저작권자 © 울산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